식용유 공장라인 설비가동 상황 실시간 데이터 수집

메인.jpg

식용유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우수한 제품으로 건강과 웰빙을 제공하는 Kaleesuwari는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대응력을 자부하는 회사다. 그러나 공장에서 가동되고 있는 24개 라인의 머신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을 수 없어 생산량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는 알 수 없었다. 또한 인력 스케줄 모니터링과 관련된 문제로 근무 교대 시간과 생산량을 일치시킬 수 없는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었다.
이 회사는 이전에 각 기계에 대한 생산량파악에 수동 계산 추가 인력을 투입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했지만, 이것은 많은 휴먼 에러를 초래했다- 재고수준을 정해놓고 보충생산을 하는 방식은 필연적으로 상당한 양의 원자재 폐기 문제가 발생한다.

출처: Manufacturing Tomorrow
번역: K-Smart Factory

납기 충족을 위한 공장의 혁신 데이터 프로세스

효과적 관리를 통한 수급 조절

중간1.jpg

그동안 Kaleesuwari社는 식용유 수급의 부정확성 때문에 고위 경영진은 생산의 비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해 공장 현장을 자주 방문했다. 오퍼레이터들이 주로 상호 통신에 의존하며, 스프레드시트에 수동으로 기록하고 있었다. 이는 데이터가 부정확하여 포괄적 문제해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실제 실행 가능한 프로세스가 아니었다.
적합한 생산 데이터의 부족은 또한 고객의 납기에 상당한 충격을 주어 궁극적으로 고객 유지에 영향을 미친다.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제품 제조업체로서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전환이 빨라야 한다.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을 방지하고, 기계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재고와 생산의 정체를 피하기 위해, 고객은 생산량의 정확한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생산 공정을 변경하지 않고 보다 나은 데이터 관리와 로깅을 위해 최적화하는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계, 제작팀, 고위 경영진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연관되어 있었다. 더욱이 기존 PLC에서 세부사항을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른 PLC 공급업체가 관여됨에 따라 또 다른 과제가 대두되었다. Red Lion은 Kaleesuwari 경영진의 지원으로 그들의 생산라인에 솔루션을 제공하여 실행되게 할 수 있었다.

SAS Automation 솔루션 활용한 데이터 원격 모니터링
데이터 원격 모니터링 통한 고객 문제 해결

Red Lion팀은 현재 설치되어 있는 어떤 PLC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제어 시스템실행에서 데이터 마이닝 개념까지 Kaleesuwari에게 소개했다. SAS Automation은 시스템 통합업체로 시스템/프로젝트의 설치 및 커미셔닝을 제공하였다. Red Lion 팀은 풀 서비스 솔루션을 시범적으로 시연하면서 정확한 온 디맨드 생산 데이터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과 특징을 생산 부서에 제공했다.
Red Lion은 agonostic 하드웨어, 이해하기 쉬운 시각화 포맷, 그리고 데이터의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Kaleesuwari는 멀티 프로토콜 옵션과 함께 현재 공장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업체의 PLC나 종류에 상관없이 PTV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PLC의 연결성에 흥분했다.

중간2.jpg

N-Tron Series Unmanaged Industrial Ethernet Switch
PLC와 HMI는 PTV와 연결

8 포트, 강화 획득, 제어 및 이더넷 I/O 에플리케이션 결과 구현 이후 Kaleesuwari는 많은 긍정적인 결과를 경험했다. 생산 데이터로 자동 시간 기록을 하면 각 기계의 성능과 용량을 파악할 수 있다. 지금까지, 그들은 각라인당 기계 출력의 8% 개선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들은 생산 라인의 효율성을 더 높이기 위해 공정을 미세 조정하고 있다. 기계 고장 가능 원인이 리스트되어 있는 HMI 드롭다운 상자에서, 오퍼레이터들은 미리 프로그램된 적절한 설명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문제의 근간인 고장 발생 시 즉시 경영진에게 통보되며, 기계에 대한 상황별 데이터도 제공되어 회사가 근본 윈인을 더 잘 파악하고 재발하는 문제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처음 4개월 동안 Kaleesuwari는 기계 다운타임에서 40시간분의 비용 절감을 보고했다. 24대의 기계에서 생산 및 다운타임 데이터를 수집하는 모든 델타 PLC와 HMI는 PTV와 연결되어 있고 PTV 스크린과 동기화되어 있으며 원격지에서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Red Lion 솔루션의 구현,
예측 유지 보수와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제공

Kaleesuwari는 억세스하여 현재 원재료 투입량, 패킷 생산량, 오일 손실, 총 생산량 등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파악을 통하여 전반적인 공장 퍼퍼먼스 향상을 이끌었다. 그 결과적으로 포장용 봉투에러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포장용 설비 데이터에 직접 접속하게 되어, 라인당 봉투 폐기물이 15% 감소하는 효과를 경험했다. Kaleesuwari가 Red Lion 솔루션의 도움으로 나타난 개선은 공장의 다른 분야에서의 인력 효율의 증가를 가져왔다. 회사가 매출과 고객 유지의 증가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수적인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성공은 공장 내 추가 설치를 위한 논의로 이어졌다.
고객은 총 16개 라인으로 2019년 1분기 말까지 최소 4개 라인에 Red Lion의 혁신적인 효율화 솔루션을 설치하였다. 매출에 미치는 효과을 파악하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반면, Red Lion 솔루션의 구현으로 Kaleesuwari는 회사 내에서 다른 제품을 활용하여 6개의 모든 공장에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회사는 보다 헌신적인 Red Lion 시스템이 구현됨에 따라 전반적 비즈니스에 대한 영향과 가치에 대해 진정한 측정이 확인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현재 Red Lion은 예측 유지 보수와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을 위해 Kaleesuwari와 계속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