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 공조 분야 전기적 성능 시험 탁월

플리어.jpg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가 전기 기술자와 냉난방공조(HVAC/R) 분야 전문가의 전기 성능 시험 및 측정 작업을 위해 열화상 기능을 지원하는 디지털 멀티미터와 클램프미터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FLIR DM166과 FLIR DM285 디지털 멀티미터와 FLIR CM275 클램프미터는 모두 플리어 렙톤(Lepton®)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플리어 적외선 측정(infrared guided measurement, IGM™)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로써 건물의 전기와 관련한 이상 상태를 열화상을 통해 작업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HVAC/R 전문가에게 열화상 기술은 매우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제로 HVAC/R 기사와 건물 성능 관련 전문가들은 건물 및 건축 과정에서의 잠재적인 문제들을 찾기 위해 지난 수십년 동안 열화상 기술을 사용해왔다. 이들에게 과도한 열은 종종 전기적 결함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전기 기술자나 HVAC/R 전문가는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함으로써 온도와 관련된 문제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선을 실제로 만져보지 않고도 그 원인을 찾아 낼 수 있어 작업의 위험도 피할 수 있다.
FLIR DM285는 플리어 제품 중 성능이 가장 우수한 최첨단 디지털 멀티미터로 총 18가지 기능과 160x120 열화상 해상도를 제공한다. IGM 기술 외에 측정값 및 이미지를 위한 내장형 저장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무선 연결을 통해 검사 절차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 공유 및 보고 작업을 간소화 한다. 온도 측정은 최대 400°C까지 가능하다.
FLIR DM166은 플리어의 디지털 멀티미터/열화상 카메라 통합형 측정 장비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다. 80x60 열화상 해상도, 다양한 멀티미터 검사 기능, 고/저전압 환경에서 유연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높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낙하 시험까지 마친 DM166 제품의 경우 제품과 열 감지기를 대상으로 10년 동안 제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FLIR CM275는 플리어의 최첨단 600A(ampere) AC/DC 클램프 미터로서 160x120 열화상 해상도를 통해 촬영 목표 지점을 빠르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FLIR CM275는 다양한 측정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 이미지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모델 대비 40% 이상 큰 화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