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무역 전시회 ‘일본 코스메 위크 2020’, 도쿄서 개최
화장품 개발 관련 최신 정보가 한 곳에 집결


화장품.jpg

일본 최대 화장품 종합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 위크 2020(COSME Week 2020)이 지난 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 동안 일본 마쿠하리 멧세 전시회장에서 개최됐다.
코스메 위크 2020에는 약 880개의 참가사가 화장품 완제품부터 용기 OEM, 원료 개발, 먹는 화장품까지, 화장품에 관련한 모든 아이템들이 총 집합했다. 또한, 이번 코스메 위크에서는 총 160개의 화장품 관련 세미나 세션이 전시회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전시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세미나는 비즈니스의 확대와 화장품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1월 전시회에서는 총 160개의 세션으로 세미나가 진행되며 일본 최대 화장품 전시회에 걸맞게 많은 일본의 화장품 업계 전문가가 최신 정보를 주제로 강연했다.
각 전문 전시회 별로 기조 강연, 특별 강연, 전문 세션이 있으며, 전시회 출전사가 직접 강연하는 무료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다. 세미나는 대부분 일본어로 진행되며 일부 세션에 한해 2개 국어(영어와 일어)로 진행됐다.
코스메 도쿄에서 완제품을 소싱할 수 있다면 코스메 테크에서는 화장품 원료부터 판촉까지 카테고리별로 8개의 전문 존이 구성되어 있어 제조에 관련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다.
코스메 도쿄와 함께 매년 전시회 규모가 확대되어 화장품 업계의 모든 종사자가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코스메 테크는2020에는 30 개국/지역에서 880사가 참가하고 3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