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씨사이언스, 동국대학교와 MOU 체결
천연물 기반 화장품 연구 및 제조 관련 협약 맺어


158a26f9a939493afcee397b0ad82d4b_업계_화학_유엠.jpg

분석 기기 전문 유통업체 유엠씨사이언스(대표이사 최영석)가 동국대학교 약학과와 ‘천연물 기반 화장품 연구 및 제조’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월 시행된 MOU 업무 협약식은 유엠씨사이언스에서 시행됐으며 동국대 금영삼 교수와 유엠씨사이언스 임직원이 참석했다. 화장품 연구 및 제조 현황,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 등 다방면으로 논의했으며 상시적인 산학협력협의체 운영을 통해 기업 혁신 활동에 관한 제반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MOU의 핵심 내용은 △ICC를 통한 특화 분야 맞춤형 핵심인재양성 △산학공동기술개발 연구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자문,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술, 인적 교육에 대한 교류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엠씨사이언스는 분석기기 분야에서 10년 넘게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천연물 화장품 관련에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었다며 마침 좋은 기회로 동국대학교 약학과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유의미한 협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가 내도록 상시로 협업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엠씨사이언스는 분석기기 전문 공급업체로 리퍼비쉬 HPLC, GC 등 다양한 분석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의 분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분석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프리미엄 소모품 브랜드 ‘UMC Analysis’와 ‘분석기기 렌탈 프로그램’을 론칭하면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