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SCIENTIFIC이 독자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Glass Jacketed Reaction System
KIC SCIENTIFIC이 독자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Glass Jacketed Reaction System

화학, 식품, 제약 산업분야의 연구/설비 분야에서 요구하는 glass pilot plant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KIC Scientific(대표 천익권)이 국내 최대 화공 장치 플랜트 전문 전시회인 2023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CHEM2023)에 참가해  고객의 니즈와 사양에 맞춤화된 최상의 glass pilot plant 솔루션을 선보인다.

KIC SCIENTIFIC은 1989년에 설립된 이화학용 반응, 정제, 추출, 증류 기술 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화장품, 화학, 식품, 제약, 바이오 산업 분야 등의 연구, 설비에 사용되는 Glass Pilot Plant, Reaction System의 첨단 유리 가공 기술의 독자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유리 반응기(이중·삼중), 합성 반응기, 증류장치, 추출기, 초자 기구, 합성반응기, SUS반응기 등과 같은 공정 공학 분야에 특화되어 있으며, 모든 제품을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독일, 일본 등 타기업의 제품을 A/S 할 수 있을만큼 동등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KOREACHEM 2023 참가, glass pilot plan 부문 톱-티어 역량 어필 

KIC Scientific은 KOREACHEM에 매년 참가해 제약, 식품, 화장품, 바이오 관련 신규고객 발굴과 브랜드 이미지 창출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KIC Scientific은 KOREACHEM에 매년 참가해 제약, 식품, 화장품, 바이오 관련 신규고객 발굴과 브랜드 이미지 창출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KIC Scientific은 다수의 전시회 참가를 통해 단순한 제품홍보의 영역을 넘어 고객과 현장, 나아가 분야별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안하며 고객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회사는 매 전시회 마다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솔루션 제시를 위해 glass pilot plan 분야 30년 이상의 독보적 커리어를 가진 천익권 대표가 직접 부스에서 상담을 전개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과 시장에 가장 합리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KIC Scientific은 '품질의 표준화, 기술의 고도화/전문화'를 비즈니스 슬로건으로 내걸고, 신규 고객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KOREACHEM2023에서는 최근 배터리분야와 핵심전략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약/바이오 분야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glass pilot plant 공개하며, 바이오/제약 고객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긴밀한 고객소통, △철저한 품질관리, △납기 준수를 전시 마케팅 메인 테마로 설정하고, 보다 많은 시장의 신규 고객을 발굴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천익권 대표는 “KIC Scientific는 오랜기간 glass pilot plan 관련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전개했다. 특히 완벽한 초자기구 제조시설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업체로 유명하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많은 경험을 통해 월등한 glass pilot plant 기술력을 적극 어필해 나갈 계획이다. 설계에서부터 제작, 납기, A/S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솔루션을 보급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고품질과 국내 현실에 맞춤형 기술을 보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중국 첫 수출… "2023년은 세계화 원년"

KIC Scientific의 glass pilot plant 기술수준은 글로벌 스텐다드를 지향하고 있으며, 고도의 기술력과 오랜 현장 노하우를 통해 고객과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를 지향한다
KIC Scientific의 glass pilot plant 기술수준은 글로벌 스텐다드를 지향하고 있으며, 고도의 기술력과 오랜 현장 노하우를 통해 고객과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를 지향한다

KIC Scientific은 설립 초기 glass pilot plant 개발 및 제작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전개하며 과거 독일, 영국 등의 외산장비가 주도하고 있는 국내 glass pilot plant 시장에 새로운 국산화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이 분야의 오랜 강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설립 후 현재까지 30여년 간 자체 기술력 개발에 정진하면서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은 매우 광범위하다. △가스분석기구에서부터 △공기분석장치, △세균배양기, △시험관, △실험기구용 발효장치, △실험용 유리기구, △유리관ㆍ유리구, △이화학 유리 등의 glass pilot plant 주력제품군은 모두 특허출원 및 상표등록이 완료된 우수한 제품군이다.

현재 KIC Scientific은 차별화된 품질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화 도약을 목표로 순수 국산기술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해 중국의 몇몇 업체로부터 상당규모의 납품 수주를 잇따라 이끌어 내며 첫 해외 수출길에 올랐다.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은 것이다.

회사는 작년 중국 수출 이후 베트남, 러시아, 기타 유럽 국가들에 대한 수주를 목표로 해외전시회 참가를 비롯한 기타 SNS 미디어 마케팅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부가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해 glass pilot plant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생산성과 품질을 높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 제품의 수요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천익권 대표는 “이번 KOREACHEM2023 참가를 통해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바이어들에게 기술우수성과 품질경쟁력을 적극 어필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물꼬를 트고자 한다”면서 “설립 이래 30년 이상 어떠한 용도의 반응기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정확한 설계와 제조로 지금까지의 명맥을 이어왔다. 이 같은 기술장인 기업으로서 전통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에 몰두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한결 같은 기술력으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