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미나 현장
제4회 세미나 현장

화학경제연구원은 박종우 원장이 다가오는 3월 1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5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친환경 플래스틱의 인증 및 평가법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며, 생분해성 플래스틱의 개발 방향에 대한 지식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친환경 플라스틱이 국내외에서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바이오 플라스틱의 중요성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시장규모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바이오 플래스틱 시장 동향, △국내외 인증 현황, △친환경 소재 전략과 △총물질균형, △순환경제 개념 이해, △생분해성 수지 시험방법 및 국가표준 개발, △해외 친환경 플래스틱 인증 소개 등이 주요 의제로 다뤄진다.

특히 국제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세미나 참가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친환경 플래스틱의 국내외 인증 및 생분해성 플래스틱 개발 동향 등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