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마트센서 기술의 동향과 시장 전망이 데이코산업연구소에 의해 분석됐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센서 기술의 발전과 그것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센서는 비메모리 반도체의 한 종류로, 주변 환경의 정보를 수집하여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술은 소형화와 지능화라는 큰 트렌드를 따라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IoT의 핵심 요소로 간주되고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에 따르면, MEMS 기술의 도입으로 소형화가 촉진되었으며, 이는 기존의 기계식 및 화학식 센서를 대체하는데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스마트센서는 논리, 판단, 통신 기능을 결합하여 스스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스마트센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가전, 산업 자동화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이러한 기술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해당 지역에서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세계 스마트센서 시장의 규모와 성장률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며, 이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글로벌 스마트센서 시장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