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품질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모델 개발•운영 플랫폼 '리사(LISA)'의 실시간 이상 검출 화면
생산 품질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모델 개발•운영 플랫폼 '리사(LISA)'의 실시간 이상 검출 화면

산업용 AI 및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아하랩스가 오는 3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아하랩스는 자사가 축적해온 다양한 실전 경험과 도메인 지식을 기반으로 산업용 빅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하랩스가 자체 개발한 AIOps 플랫폼 '리사(LISA)'는 이상 탐지 알고리즘을 활용해 스마트 제조와 수율 제고를 위한 AI 학습 및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정상 데이터만으로 제품과 공정의 불량, 오류, 장애 등을 판별할 수 있어 시스템 구축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조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인 '데이터 캠프(Data CAMP)'는 현장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다양한 시스템과의 송수신을 지원하는 등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 및 제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두 솔루션이 연계 작동하는 모습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며, 머신비전 하드웨어 솔루션 전문 기업인 ㈜비투에스와 함께 개발한 'AI 라이트 팔레트(AI Light Palette)'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하랩스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맞춤형 AI·빅데이터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