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엑스타 HS52
금호타이어 엑스타 HS52

금호타이어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 Verbund der Automobilindustrie)로부터 TISAX (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Exchange, 정보보안 인증)를 획득했다. 이는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보안 평가 기준을 충족하고 국제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임을 의미한다.

TISAX는 정보보안 인증제도로서, 독일자동차산업협회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의 보안 평가기준을 표준화시키기 위해 만들었다.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사업장 총 7개에서 TISAX를 획득했으며, 추가적으로 올해에도 인증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러한 인증 획득은 금호타이어가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회사는 2023년 정보보안관리팀을 신설하고 전사적 정보보안 체계를 강화하는 등 보안 분야에서의 역량을 높이고 있다.

임완주 경영기획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ESG경영에 발맞춰 정보보안 조직의 구성 및 관련 인증 평가 등을 통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보다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술명가 금호타이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기술력과 보안 관리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또한 기업 비전을 'Your Smart Mobility Partner'에서 'Your Sustainability Partner'로 변경해 ESG 경영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MSCI와 한국 ESG 기준원의 2023년 ESG 평가에서 높은 등급을 획득했다.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정보보안 강화와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회사가 보안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